많은 사람들이 노박 조코비치의 US 오픈 출전을 허락해 달라는 청원에 서명하지만, 확실히, 그것은 불가능해 보인다.

스포츠

미국테니스협회(USTA)와 미국 정부가 노박 조커의 US오픈 출전을 허용해 줄 것을 촉구하는 Change.org 청원서에 1만2000여명이 서명했다.

21번의 그랜드 슬램 우승자인 그는 여행자들에게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완전히 해야 하는 규정 때문에 입국할 수 없다.

“대유행의 현 시점에서, 노박 조코비치가 2022년 US 오픈에 출전하는 것을 막을 이유는 없다. 그가 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미국 정부와 USTA가 협력해야 한다. 테니스의 가장 위대한 선수들 중 한 명인 노박 조코비치는 미국 선수들이 출전한다면 출전할 수 있어야 한다. USTA, 제발 이 일을 성사시켜 주세요. 탄원서에 따르면

조코비치의 한 해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거부하는 것 외에도 이민 문제로 인해 방해를 받아 왔다.

그 나라에서 추방된 결과, 그는 1월에 열린 호주 오픈에서 타이틀을 방어할 수 없었다.

노박 조코비치는 현재 세계 랭킹 7위이다.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채로 남아 있기 위해 대회에 불참할 것이냐는 질문에 그는 기꺼이 그럴 것이라고 BBC에 말했다. 올해, 그는 마이애미 오픈과 인디언 웰스를 건너뛰기로 결정했다.

라파엘 나달이 프랑스 오픈 8강전에서 노박 조코비치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반면 조코비치는 윔블던 결승전에서 호주 오픈 결승 진출자 닉 키르기오스를 4-66-36-47-6으로 꺾고 우승했다.

현재 미국 입국이 금지된 조코비치는 2023년 프랑스 오픈에서 다음 그랜드슬램 출전을 할 수 있다. 그는 또한 앞으로 3년간 입국을 금지할 수 있는 법 때문에 호주 오픈에 대한 의구심도 가지고 있다.

US 오픈은 8월 29일 뉴욕 플러싱 메도우스에서 열립니다.

Tagg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