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명성 빛난 '亞 최대 뷰티 전시회' 상해 국제 미용·화장품 박람회

김가영 기자 / 기사승인 : 2019-05-28 08:34:16
  • -
  • +
  • 인쇄

'2019 상해 국제 미용 및 화장품 박람회(CBE 2019, China Beauty Expo 2019, 이하 CBE)'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중국 상해 푸동 신국제박람센터에서 개최됐다. 

 

CBE는 1997년부터 시작해 매해 다양한 국가에서 많은 화장ㆍ미용제품 업체가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전시회면서 세계 3대 뷰티 박람회 중 하나로 손꼽히는 전시회다. 

 

올해는 상해 신국제전람센터 27만㎡ 면적의 전시공간에서 약 40개국 3800여개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열띤 홍보전이 펼쳐졌다. 

 

한국에서는 총 210개 업체가 참가해 이른바 'K-뷰티'의 명성을 재확인시켰다. 

 

▲메르셀 녹는마스크팩으로 눈길을 끈 지앤코스 부스

'지엔코스'(CN COS)는 메르셀 녹는마스크팩으로 눈길을 끌었다. 

 

일명 ‘스텔스 마스크팩’, ‘녹는 마스크팩’ 등으로 불리는 메르셀의 ‘샤르르 마스크 멜팅 콜라겐’은 시트 속에 함유된 콜라겐, 프로폴리스, 병풀추출물, 히알루론산 등이 고농축 앰플과 만나 피부에 투명하게 흡착되기 때문에 마스크팩을 붙인 상태로 외출도 가능하다. 피부에 부착하면 녹는다는 특징으로 인해 전시 기간중 관람객들로부터 신기하다는 반응을 이끌어냈다는 후문이다. 

 

국내 최대 규모 비만 특화 의료기관인 '365mc'는 이번 박람회에서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을 접목해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개발한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 (M.A.I.L SYSTEM, 메일시스템)을 소개했다. 그간 365mc가 축적한 지방흡입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한 메일시스템은 빅데이터 중심의 가치창출을 의료기관에서 주도적으로 이뤄낸 이례적인 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디지털 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화장품 브랜드 '멀블리스'(MERBLISS)는 주력 제품인 마스크팩과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들을 비롯해 최근 관심을 얻고 있는 시티홀릭 립스틱을 중점으로 전시했다. 또한 아직 공개되지 않은 신제품인 남성화장품 '턱시도 시리즈' 올인원 로션, 남성클렌징폼, 미셀라클렌징워티인 에브리데이클렌징워터 등도 함께 공개했다. 

 

오랜 기간 여성 시크릿존 관리숍을 운영하며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온 레이디하우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천연의 식물추출물 첨가로 Y존 케어에 도움을 주는 ‘레이디궁’, 냄새를 케어하고 pH밸런스를 유지시켜주는 ‘레이디 모이스처 필’, 다양한 기능의 2종의 레이디 플라워 오일을 출품, 중국 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모색했다. 

 

최근 '손흥민 샴푸'로 화제가 됐던 TS트릴리온은 이번 전시회에 대표 모델 손흥민, 이장우, 차인표, 소이현, 중국모델 왕원가 등을 내세워 대표 제품인 ‘TALMOSTOP샴푸’와 함께 베이비샴푸, 착한염색, 착한치약, 왁스, TZ61퓨어인텐시브로션, TZ펩타이펙트올페이스아이크림, TZ플로라선스틱 등 TS의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 중국 내 바이어들과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높은 커버력과 지속력의 ‘파우 솔루션 BB’로 중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던 '파우'(FAU)는 올해는 스킨 솔루션 BB, 스킨 솔루션 펄 화이트 BB, 스킨 솔루션 쿠션, 스킨 솔루션 스타 쿠션, 옥시젠 트리트먼트 에센스, 스킨 솔루션 원 스텝 클렌저 등을 소개했다. 

 

스킨 솔루션 펄 화이트 BB는 오일과 펄의 이중 광채 효과와 소프트 포커스 효과로 은은하게 빛나는 입체 윤광 피부를 완성해 주는 제품이고, 파우 스킨 솔루션 원 스텝 클렌저는 최근 유행하는 캔 형태의 패키징으로 젊은층의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또한 파우 옥시젠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특허받은 파우만의 특수 소재 용기에 발효 에센스와 함께 산소를 가득 채워 에스테틱에서만 받던 고가의 산소 테라피를 휴대하며 미스트처럼 간편하게 수시로 피부에 뿌려줌으로써 신선한 산소를 공급해 주는 제품이다.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을 보유한 '엘앤피코스메틱'은 스테디셀러인 ‘메디힐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 피부 온도를 평균 4.7℃ 낮춰 즉각적인 쿨링 케어가 가능한 ‘메디힐 캡슐100 바이오 세컨덤’, 레이어링 개념을 적용한 새로운 방식의 신개념 앰플 ‘메디힐 마스킹 레이어링 앰플’ 등 인기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했다. 

 

 

또한 지난해 출시된 이후 인기를 모으고 있는 ‘메디힐 필로소프트 버블레이저 패드’, 메디힐의 노하우로 탄생한 프리미엄 캡슐에 고농축 오일을 담아낸 ‘바이오 캡슐인 마스크’, ‘메디힐 N.M.F 앰플렉스 마스크팩’, ‘MEDIHEAL X BTS 4종 스페셜 세트’ 등 최신 제품도 함께 전시했다. 

 

기능성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비오뜨'는 프리미엄 콜라겐 라인을 비롯해 신규 브랜드 '틴크러쉬'와 '메리에코'를 선보였다. 라비오뜨는 스테디셀러 '프리미엄 콜라겐 풀 업 마스크', '프리미엄 콜라겐 풀 업 크림',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틴크러쉬', 자연주의 브랜드 '메리에코'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쇼룸 형태의 부스를 마련,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

 

작년 설립된 신생업체인 'G.I.K 코스메틱'은 신제품 ‘브라이트닝 에센스 토너’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코스메틱 브라이트닝 에센스 토너는 효소, 효모, 쌀가루가 함유되어 피부 깊숙이 침투한 보습 성분이 피부 균형을 맞춰주며 거칠고 지친 피부에 필요한 영양분과 생기를 부여하여 피부 수분막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독립 부스를 마련, '정해인 마스크팩'으로 알려진 픽 앤 퀵 마스크를 비롯해딥 마스크, 더 클린 랩 헬씨 폼, 더 클린 랩 AC DEW(에이씨 듀) 폼, 더 클린 랩 모찌 클렌저, 더 클린 랩 샴푸, 더 클린 랩 바디 클렌저 등 대표 제품들을 선보이는 한편,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와 중국의 인플루언서 왕홍을 활용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 밖에 인천 지역의 10개 업체는 이번 전시회에서 마스크팩ㆍ헤어샴푸ㆍ에센스크림 등을 선보여 수출 상담 950건과 320만 달러(약37억 원)의 계약실적을 올리기도 했다. 

 

[저작권자ⓒ 엑스포커스(EXPOCU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주요기사

+

PHOTO NEWS

많이본 기사

엑스포뉴스

+

이슈&포커스

+

신상품/프로모션

+